본문 바로가기

핸들이 고장난 8톤 트럭/해외탐방기

팥, 좋아하세요? 젠자이와 안미츠 먹고 갈래요

728x90
300x250

 

 
 

매실이 들어가 우메보시 사탕인줄 알았는데, 우메보시 같아보여서 우메보시 사탕이었다. 그냥 예쁜 달고나…모양은 보석처럼 예쁘다.

 
 
 
 
간단히 뎁혀먹는 젠자이. 팥만 있는 것, 밤이 들어간 것, 모찌가 들어간 것 다양하다.

 
 
 
 
계산대 쪽에 진열된 설탕 묻은 팥알갱이가 맛있었다. 단명납당(甘名納糖)이라는 이름의 과자. 좋은 평가가 많아 한 봉지 구매해왔다. 유통기한이 길지 않다. 간단하게 팥에 설탕이 묻은 건데 너무 달지도 않고 은은한 팥향기가 구수하니 참 좋았다. 어르신들에게 이렇게 만들어 선물하고 싶을 정도. 유통기한이 짧은게 아쉽다. 이 제품은 에이타로 니혼바시 총본점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품이다.

 
 
 
 
유명한 카페 메뉴는 시라타마 젠자이와 안미츠 파르페. 중년의 여성분들이 주 고객층이었고 대부분이 파르페를 먹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젠자이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배가 고프지 않아 간단하게 당고 하나와 따뜻한 녹차 한잔을 주문했다.

 
 


아쉬운 마음은 귀국 후 해결하려고 판매하던 젠자이와 떡이 올라간 젠자이 두개를 구매했다. 동봉된 떡을 팥죽에 넣고 전자렌지로 돌리면 간단한 디저트가 완성된다. 우리나라의 팥죽과 큰 차이 없지만, 쭉 치즈처럼 늘어나는 모찌를 넣어먹는 식감이 좋다. 달콤함은 생각보다 강하다. 팥알갱이가 씹혔지만 나에겐 많이 달았다.

 
 

 
https://maps.app.goo.gl/T1CPF5ysVGKkZCSF8

에이타로 니혼바시 총본점 · 1 Chome-2-5 Nihonbashi, Chuo City, Tokyo 103-0027 일본

★★★★☆ · 일본 디저트 전문 음식점

www.google.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