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들이 고장난 8톤 트럭/해외탐방기

휠체어 객실 있나요 : 토요코인 히로시마역 신칸센구치2(東横INN広島駅新幹線口2)

728x90
300x250

https://maps.app.goo.gl/u2PhfLS9reQ8CRrx9

 

Toyoko Inn Hiroshima Station Shinkansenguchi 2 · 1 Chome-13-27 Hikarimachi, Higashi Ward, Hiroshima, 732-0052 일본

★★★★☆ · 호텔

www.google.com

 

다카마쓰에서 출발해 오카야마 역에서 신칸센으로 환승하여 히로시마역에 도착했다. 히로시마의 첫인상은, 차분한 동네네. 그리고 머무는 내내 비가 와서 우중충했던 다카마쓰에서 구름 한 점 없는 화창한 히로시마에 도착하니 날씨 때문이라도 벌써 마음이 설렜다.

 

히로시마부터는 도루마무도루마무 계속 하트풀트윈에 머물 예정이라 다른 호텔이지만 거의 흡사한 방에서 숙박해 마치 같은 호텔을 체크아웃했다가 다시 똑같은 곳으로 귀가하는 느낌을 받았다.

 

히로시마에는 토요코인이 아홉 개의 지점이 있다(히로시마 후쿠야마시, 히로시마 히가시 히로시마시 포함). 그 아홉 개의 지점 중 히로시마역 근처에만 다섯 개의 지점이 있다.

 

 

히로시마역 서쪽에는 신칸센구치 1, 센 칸 센 구치 2 지점이 있고 내가 묵은 곳이 신칸센구치 2 지점이다.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잘 보면서 가야 한다. 히로시마역에서 북쪽 출구 방향 육교로 걷다 보면 먼발치에 토요코인 간판이 보이는데 그게 신칸센구치 1 지점이다. 나도 캐리어를 끄느라 구글맵에서 신호등을 잘못 건너 구치 1로 갔다가 다행히 여권까지 들이미는 일 없이 예약한 신칸센구치 2 지점으로 갈 수 있었다. 그만큼 두 개의 지점 거리가 가깝다.

 

 

신칸센에서 내리고 나면 북쪽 출구와 동쪽 출구 두 개의 엘리베이터가 있다. 지금부터는 나와 같은 신칸센구치 2, 신칸첸구치 1 쪽의 방향에 숙소가 있는 분들에게 주는 팁이다. 만약 숙소가 북쪽 출구 쪽에 있다면 위의 사진에 있는 것처럼 다리를 이용하면 편하다. 엘리베이터를 바로 타지 말고 쭉 다리를 건너는 것이다. 그리고 쭉 직진하다 보면 다리 끝에 1층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 숙소로 가면 훨씬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바로 이 엘리베이터다. 왼쪽 위를 보면 건너온 육교가 보인다.

 

 

아래의 토요코인(신칸센구치 1)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건물을 향해 달렸다.

 

 

그리고 실망했다. 이렇게 도보로 가는 입구부터 5cm 정도 턱이 있었기 때문이다. 아래가 신칸센구치 1 토요코인의 입구다.

 

 

입구에서 뭔가 싸해 구글맵을 보자 헛 내가 예약한 토요코인이 아니다. 다시 후진기어 넣고 토요코인 히로시마 신칸센구치 2 지점으로 향한다. 하지만 숙박하는 토요코인도 이렇게 턱이 있었다. 뿅

 

 

그래도 좁은 인도엔 턱이 없어 드리프트 가능.

 

 

히로시마역 신칸센구치 2 지점 214호 하트풀트윈룸에 숙박했다.

 

 

 

 

 

728x90
728x90